Blair  - Soul Eater AI 코딩 부트캠프 후기

• program/대학교 AI 코딩 부트캠프

AI 코딩 부트캠프 후기

oujin 2022. 3. 5. 22:30
728x90

파이썬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으니 코딩심화 과정을 선택하여 지원하였다.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어서 방학동안 열심히 해보자 라는 생각에 기숙사도 지원하여 수업후 기숙사에 가서도 나머지 공부를 열심히 했다.

 

결과적으로 파이썬 기초부터 numpy, pandas, matplotlib 등 데이터를 다루고 시각화하는 것을 전체적으로 배울수 있었다.

 

이 부트캠프를 하기 전에는 코딩을 공부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실력도 잘하지 못해서 공모전이나 팀프로젝트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번 부트 캠프를 통해서 팀프로젝트 경험을 해볼수 있었고 다양한 사람을 만날수 있었다.

 

이것 뿐만이 아니라 다른사람들은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나와 같은 고민을 어떻게 해결했는지 등등 코딩에 대한 공부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지식을 얻은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부트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이야기를 해본것 이외에도 강사님께서 초청하여 줌강의를 주에 한번씩 하여 실무자들과 이야기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그게 정말 인터넷에서 흔히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니라 많이 도움이 되었다.

 

또한 처음으로 해보는 코딩 부트캠프에, 처음으로하는 조별 프로젝트에서 우리조가 1등해서 더 기억에 남는다.

 

 

1등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조원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조장이었지만 실제로는 조원들의 실력이 많이 뛰어났기 때문에 모델을 코딩하는것에 조원들이 많이 도움을 주었다. 

 

우리조는 분위기가 아주 좋아서 다툼이 있지도 않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서로 다른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각자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를 말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에 가장 효율적일것 같은 것을 다같이 이야기를 통해 고르고 그과정에서 의견을 합칠 수 있으면 합쳐서 진행하였다.

 

또힌 시뮬레이션을 하기위한 툴을 선택할때도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matplotlib만을 사용할 수도 있었지만 조원들중에서 유니티를 사용할 줄아는 조원이 있어서 그 조원분께 유니티를 통해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냐고 여쭤보았고 그 조원분도 방과후에 따로 공부를 해가면서 시뮬레이션 구현을 하주셨다.

 

 

이렇게 각자 맡은 바를 열심히 하면서 부트캠프하는 매일매일을 열정적으로 지내다 보니까 지치는 것이 아니라 주위 사람들에게 에너지도 많이 받고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꾸준히 열심히 공부해서 다음에 팀프로젝트를 한다면 다른 조원들을 도와주고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낼수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728x90